꿈의 두부 구매하러가기

이소플라본 효능

콩에 들어있는 화학물질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담당하여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 불린다. 

콩에서도 특히 콩눈에 많이 들어있는 피토케미컬이다. 우울증·골다공증, 얼굴이 붉어지는 증세 등 여성호르몬이 부족하여 나타날 수 있는 갱년기 증세를 완화시켜 준다. 

\월경증후군,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고, 체내 흡수율이 높으며,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하여 그 작용을 활성화시킨다. 

유방암 등 부작용을 유발하는 에스트로겐요법과 비교하여 부작용이 없으므로 에스트로겐을 대체할 수 있는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식품의약국에서는 이소플라본을 하루에 25mg 이상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이소플라본 [isoflavone] (두산백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 콩에는 뭐가 들어 있나 여러종류의 콩 콩의 여러 가지 성분들은 각각 좋은 효능을 갖고 있지만 

특히 콩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isoflavone)은 질병의 치료에 관한 특별한 효능을 갖고 있다. 이소플라본은 콩에 천연적으로 존재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분자구조뿐 아니라 효능도 유사하여 폐경기 이후 여성의 각종 증후군을 완화시켜주고, 골다공증 예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한 이소플라본은 유방암, 전립선암, 난소암 그리고 대장암에 대한 강력한 예방 효과가 있는데 항암작용은 대부분 제니스테인에 의한 것이다. 

이소플라본의 한 종류인 제니스테인(genistein)은 특히 유방암, 전립선암의 예방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콩에는 이소플라본이 약 0.1% 정도 함유되어 있다. 

콩 가공식품인 두유, 두부, 콩나물에도 콩과 같은 형태의 이소플라본이 존재하기 때문에 마찬가지의 효과가 있다. 

또한 된장, 청국장, 춘장과 같은 콩 발효식품에는 가수분해된 형태로 존재하여 체내 흡수가 더 잘된다. 콩에서 이소플라본 성분을 추출하여 만든 영양제도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 - 콩에는 뭐가 들어 있나 (콩, 2004. 9. 17., 김영사)


콩을 알아야 두부를 안다

몸이 나른하고 무엇을 하든 힘이 솟지 않는다거나, 생리 주기에 변화가 있다면 여성 호르몬의 균형이 깨진 것이 아닌지 의심하게 된다.

 뇌의 지령을 받아 난소에서 분비되는 여성 호르몬이 지나치거나 모자라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주근깨도 늘어나며, 짜증, 두통, 생리불순 등의 증상에 시달리기 때문. 

원인을 모른다면 괴롭기만 할 뿐이지만,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Isoflavone)이라면 가뿐하게 해결될 수 있다. 

하루에 약 50g(두부 반 모 정도)의 콩을 섭취하면 체내의 여성 호르몬이 지나칠 때는 억제하고, 부족할 때는 보충할 수 있다.

미국의 경우 폐경기를 맞은 15%의 여성들이 호르몬 치료를 받는데, 여기에 쓰이는 에스트로겐이 생식기관의 암 발생 가능성을 오히려 높인다는 보고도 있어, 

요즘에는 콩이 에스트로겐을 대체할 물질로 떠오르고 있다. 

 뼈에 함유된 칼슘이 감소하여 뼈에 구멍이 숭숭 뚫리거나 부서지는 갱년기 질병인 골다공증은 젊은층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콩의 이소플라본은 이 질병의 위험 수위까지 낮춘다. 

칼슘이 뼈에서 녹아나오는 것을 방지해 줄 뿐만 아니라, 칼슘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 D의 활성에 관여하기 때문이다.  

콩 이소플라본의 기능으로 주목할 만한 점이 또 하나 있다. 콜라겐의 대사를 활성화한다는 것. 

콜라겐은 기미나 주름에 효과를 발휘하는 필수 성분인데, 콩의 이소플라본은 이 작용을 활성화시켜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시킨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이소플라본 - 콩을 알아야 두부를 안다 (두부, 2006. 9. 25., 김영사)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

아임쏘이 market

즐거운쇼핑을 위하여 좋은 품질,빠른 배송을 하겠습니다.아임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