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전두부가 일반 두부와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전두부는 콩을 껍질을 버리지 않고 콩을 통째로 갈아서 만든 두부로서 시중에 판매되는 두부와는 식감,영양,맛 전혀 다릅니다.

맛은 콩을 통째로 미세분말 하여 만든것으로 요리를 해서 드시면 일반 두부와 전혀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영양은 기존 두부보다 영양성분이 3배에서 30배 정도 높아 다이어트나 이유식,환자영양식으로 인정 받는 두부입니다. 처음 드시는 분은 생소할 수 있으며 맛 또한 기존 두부와는 달라 입맛에 안맞을 수 있습니다. 다만 콩을 좋아 하시는 분은 고소하고 담백한 두부라고도 합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전두부를 건강식으로 많이 드시며 추천하는 두부 입니다.

Q. 생식으로 먹어도 되나요?

물론입니다. 전두부는 신선하게 바로 만든 식품으로 그냥 생으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냉장을 해서 보관하기 때문에 차가운 두부가 싫어시면 전자렌지를 이용 하시거나 따뜻한 물에 잠시 담가 두었다가 각종 소스나 김치, 두루치기에 곁들어 드시면 고소한 두부의 맛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Q. 전두부를 다르게 먹는 방법은 있나요?

전두부로 다이어트를 하신 분이 많은데 가장 손쉬운 방법은 두부 반모를 믹서기에 넣고 과일,우유,요구르트 등을 함께 넣고 적당한 물을 넣어 갈아 드시면 두부의 영양을 고스란히 드실 수 있으며 다이어트 간단한 한끼로 충분합니다. 전두부에는 식이섬유가 양배추 5개 정도의 양이 들어 있어 복부비만,변비에 좋은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일반 두부요리에 사용 하셔도 됩니다.두부구이,찌개요리에 사용하셔도 되는데 찌개요리레 사용 하실 때에는 전두부는 밀도가 좁아 양념이 잘 안베일 수 있으므로 찌개요리를 하실 때에는 두부를 미리 넣어 양념이 잘 베이게 해서 드시면 두부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플러스